- 62E1132D834545E3DABDA83FE2837115 검은콩으로 건강한 두부만들기/휴롬 두부만들기
본문 바로가기
키친

검은콩으로 건강한 두부만들기/휴롬 두부만들기

by 오가 2021. 12. 26.
728x90

 

 

부모님이 보내주신 검은콩으로

두부만들어 봤어요^^

 

몇번 해봤지만 잘안되서 

다른방법으로 해봤더니 잘되네요?

 

하루정도 불려논 콩으로 사용했어요.

 

우선 간수 만들기

두부만들때 꼭 필요한 응고제입니다.

집에서 쉽게 만들수 있어요.

 

 

 

 

물 250ml

소금 1

식초 1

 

이렇게 만들어서 소금은 녹여줍니다.

 

 

 

 

전날 불려놓은 콩을 삶아줬어요.

안삶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는데...

혹시모를 콩 비린내가 날까 삶아줬어요.

 

 

 

 

집에있는 휴롬 착즙기로 사용했는데

믹서기로 갈아서 하셔도 됩니다^^

 

착즙기로 걸러주니 좋더라구요.

면보에 한번더 걸러줬습니다^^

 

 

 

 

끓이면서 부터 잘하셔야해요^^;

여기서 잘안되서 몇번 실패를...........

 

 

 

 

중간불로 끓여주면서 위에 거품은 

걷어줍니다.

밑에 타지않게 계속 저어줘야 해요!

 

간수를 서서히 넣어줘요.

(나눠서 여러번)

그럼 사진 처럼 몽글몽글 해져요^^

(약불로 천천히)

 

 

 

 

면보에 넣은 두부를 꾹 눌러줍니다.

무게있는걸 올려주시면 돼요.

 

저는 물통 이용했어요..ㅋㅋㅋㅋ

콩 찌꺼기는 비지로 만들어 먹음

좋습니다^^

(두부전이나 찌개 사용)

 

소분해서 냉동으로^^

 

 

 

 

맛도 너무 맛있었어요!

 

진짜 고소함 그자체..ㅋㅋㅋㅋ

그냥 먹어도 맛있었던..... 건강식 두부입니다!

 

 

 

 

728x90

댓글